보도자료

[2013.11] N서울타워,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대한민국 탑 랜드마크

2013.11.06

N서울타워,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대한민국 탑 랜드마크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 2013’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명소로 선정

 

N서울타워 랜드마크 선정

 

 

(2013.10.21) N서울타워(www.Nseoultower.com)가 영국 온라인 여행 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최근 발표한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 2013’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명소 1위에 뽑혔다.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는 트립어드바이저 웹사이트에서 지난 1년 동안 여행객들의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세계 각국의 명소에 주어지는 상으로, 여행객들의 추천 댓글 갯수와 업로드 이미지 갯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한국에서는 N서울타워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아 2013년 대한민국의 대표 명소로 선정됐다.
 
N서울타워에 대한 추천 글은 세계 각국 가입자를 대상으로 1천 400개 이상 등록됐으며, 사진은 약 990장이 게재됐다. 추천 이유로는 ‘서울에서 가장 로맨틱한 공간’, ‘서울에서 꼭 가보아야 할 곳’, ‘남산을 따라 꼭 걸어 올라가보아야 할 곳’,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 등의 내용이 주를 이뤘다.
 
이와 함께 N서울타워 뒤를 이어 한국의 대표 명소로 경복궁, 전쟁기념관, 창덕궁, 부산 해동 용궁사가 선정됐다.
 
남산 정상에 위치해 해발 480m 위치에서 서울시를 360도 파노라마뷰로 조망할 수 있는 N서울타워는 그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소로 손 꼽혀왔다. 지난 2012년 서울시가 진행한 설문에서 외국인이 선택한 관광 명소 1위, 연인들이 선호하는 데이트 명소로 꼽히기도 했다. 또 2012년에는 세계타워연맹 가입 타워 중, 글로벌 타워 탑 10에도 진입, 서울의 랜드마크 뿐 아니라 글로벌 랜드마크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하며 파리의 에펠탑, 일본의 도쿄타워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N서울타워를 운영하는 CJ엔시티의 장민아 마케팅 팀장은 “N서울타워는 외국인과 연인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 명소이자 데이트 명당으로, 도심 속 자연에서 힐링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수여를 계기로 서울, 나아가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더욱 각인될 수 있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다양한 홍보 및 CSR 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립어드바이저는 월 평균 6천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고, 월 약 1억건 이상의 리뷰가 등록되는 대표적 여행 정보 사이트로 미국, 영국,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중국 등 30개 국에 서비스 되고 있다.